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름철에 먹으면 좋은 파인애플!

by 화이트베어0507 2022. 8. 1.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더운 여름철에 먹으면 좋은 파인애플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파인애플 이외에도 너무나 많은 식품이나 과일들이 많겠지만 오늘은 파인애플에 어떠한 성분들이 우리 몸 어디에 좋은지 살펴보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에 유의하시면서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피부미용

파인애플은 피부미용을 위해 먹는 과일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인 성분으로 '글루코 실 세라마이드'는 피부 보습 효과가 있는데요.

연구팀은 '글루코 실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파인애플 추출물(PFEG)'을 4주간 쥐에게 사료로 제공한 후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피부 주름과 피부 두께 증가가 억제되었다고 합니다.

PFEG의 섭취는 피부 내 수분 손실량을 최소화하는 피부 보습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다시 말하면 피부 장벽 기능 강화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장벽

피부 장벽은 표피의 가장 바깥쪽에 있는 각질층으로 진피층의 수분 손실을 막고 외부의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피부 장벽이 손상되면 피부 가려움증이나 아토피,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이 발생을 합니다.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코 실 세라마이드'는 세라마이드의 일종이라고 하는데요.

이 세라마이드는 피부 장벽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주성분이라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계절의 변화나 노화 등의 원인으로 피부 속의 세라마이드의 양은 점점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 외 이로운 영양소

파인애플은 '글루코 실 세라마이드' 이외에도 피부에 이로운 영양소인 '브로멜라인,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는 피부미용의 대표적인 영양소로 뜨거운 햇빛에 그을린 피부를 재생하고 색소침착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면 하루에 파인애플 150g을 섭취하면  하루 비타민C 섭취 권장량 130%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구연산이 풍부해서 피로 해소와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몸에 활력을 줄 수 있는 과일로도 유명합니다.

'블로멜라인'은 소화효소로 유명하고 이는 단백질을 효과적으로 분해해서 소화를 돕는 것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고기와 함께 파인애플을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단백질의 흡수 능력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어 근육량의 증가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름철에 먹으면 좋은 파인애플에 대해서 여러 가지 영양소를 살펴봤는데요.

우선적으로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무더운 여름 여성 분들이 섭취를 하면 피부미용과 피부 장벽에 좋고 소화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적정한 양을 드시면서 이번 여름을 잘~이겨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