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건강에 좋은 식품들

2022. 6. 16. 16:43건강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 건강에 좋은 식품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하는데요.

장에는 면역세포의 약 70%가 분포되어 있어서 면역력 유지를 위해서는 장 건강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평상시에 속이 더부룩하면서 장이 민감하시다면 단백질, 밀가루, 지방이 많이 함유된 식품의 섭취량을 줄이고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그러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에 대해서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린키위

그린키위는 2.3g / 100g의 식이섬유와 폴리페놀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장내 유익균들이 이것을 먹음으로써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소화기 건강에 매우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그린키위에는 천연 단백질 분해효소인 '액티니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액티니딘'은 유제품과 육류 등의 단백질 식품을 분해하여 소화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아미노산의 흡수를 개선하여 위와 장을 편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양념고기를 잴 때 키위를 넣는 이유를 알겠네요^^

또한, 그린키위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도 효과가 있는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를 대상으로 4주간 그린키위를 섭취하고 난 다음 결과를 보니까 대변의 대장 통과시간이 감소되었고, 배변 횟수가 증가하여 장 기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산화 방지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서 대장암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 추출물을 실험쥐에게 투여한 결과 대장암 세포가 57%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천연 항산화 성분인 '프테로스틸벤' 성분이 풍부하여 대장의 염증을 억제하면서 대장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 & 무

당근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기관암 발생 위험을 줄여줄 수 있는 채소입니다.

또한, 당근의 수용성 섬유질은 인슐린 수치와 혈당을 조절하고 소화기관의 건강을 돕는다고 합니다.

 

무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디아스타제, 식이섬유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는데요.

특히, 천연 소화제로 불리는 '디아스타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기를 먹을 때 무를 곁들여서 드시면 천연 소화제 역할을 해서 속이 편하다고 합니다.

또한, 무에 함유되어 있는 '아밀라아제'도 음식물의 소화도 돕고 장 기능을 활성화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장 건강에 좋은 식품들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평상시 식사를 하실 때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식품들을 잘~활용하시면 행복한 식사 시간을 보내실 것 같네요^^

항상 건강하세요~~~!!!